여성 갱년기 초기증상 및 치료방법 알아보자! (영양제 추천)

여성 갱년기 초기증상을 찾고 계시나요? 여성 갱년기는 여성의 신체에 생리적인 변화와 더불어 호르몬의 변화까지 일어나는 과정을 말합니다. 이 과정을 겪어 보지 못한 사람은 갱년기의 고통을 잘 모르고 흔한 증상으로 치부해 버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냥 쉽게 생각하고 넘겨버리시면 안 됩니다. 왜냐하면 이 증상을 통해 다양한 질환이 더불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글에선 많은 여성들이 고통받고 있는 질환인 여성 갱년기 초기증상 및 치료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며 또 몸에 좋은 영양제 추천까지 해 드리겠습니다.

여성 갱년기 초기증상 특성이미지

갱년기에 좋은 약 바로가기👈

여성 갱년기 모든 것

여성 갱년기란?

여성 갱년기란 무엇일까요? 여성 갱년기는 약 45세에서 55세의 여성들에게 주로 일어나며, 여성의 생식 능력이 끝나는 시기를 말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여성의 난소에서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의 분비가 점차 줄어드는 과정을 뜻합니다.

이러한 호르몬 변화의 과정은 여성 신체의 여러 기능에 영향을 주게 되고 다양하고 복잡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갱년기로 우울해진 서양 여성
갱년기로 우울해진 서양 여성

남성 갱년기 증상?👈
 

 

여성 갱년기 초기증상

여성 갱년기 초기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 또한 저의 어머니께서 여성 갱년기를 맞이했을 때 이런 증상을 보이시는 것을 보았습니다. 정말 옆에서 보니 마음이 아프더라고요.

이 글을 읽고 계시는 여러분들도 여성 갱년기 초기증상을 잘 확인하시고 옆에서 어머니들 잘 케어해 드렸으면 좋겠습니다.

  1. 불규칙한 생리
  2. 불면증
  3. 갱년기 핫플래시(핵심열감)
  4. 정서적 조절장애

첫 번째는 불규칙한 생리가 일어납니다. 갱년기 초기에는 생리 주기가 불규칙적으로 변하게 됩니다. 그래서 생리가 일어나지 않거나 또 생리 사이의 간격이 길어지거나 짧아지는 경우가 생깁니다.

불규칙한 생리의 주된 이유로는 호르몬의 변화와 난소의 기능 변화 그리고 다른 요인들과 상호작용을 통해 이루어지게 됩니다.

두 번째는 불면증을 경험하게 됩니다. 갱년기가 오면 호르몬의 변화가 생기는데 이 때문에 수면 패턴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갱년기 여성은 잠을 들기 어렵거나 밤에 여러 번 깨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침에 일찍 깨는 등을 경험한다고 합니다.

세 번째는 갱년기 핫플래시입니다. 이 증상은 갱년기 여성의 몸의 체온이 갑작스럽게 상승하면서 얼굴이 뜨거워지고 붉어지는 증상을 말합니다.

이 증상을 통해 여성은 땀을 많이 흘리게 되고 심장 박동이 빨라질 수 있습니다. 이 증상은 몇 분에서 몇 시간 동안 지속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증상의 원인으로는 호르몬의 변화, 신경계의 민감도 증가, 혈관 학장, 신경전달물질의 변화 등을 통해 유발될 수 있습니다.

네 번째 증상은 정서적 조절장애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갱년기 초반에 여성들은 기분의 변동이 심하고 불안감과 우울증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 갱년기 초기 증상으로는 근육통이 동반되며, 관절통, 홍조, 건망증 등이 유발 될 수 있습니다.

갱년기에 좋은 약 바로가기👈
 

 

치료 방법

갱년기의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성 갱년기가 안 오면 정말 좋거나 다행이지만 어쩔 수 없이 마주치는 갱년기는 제때 치료를 해야 몸에도 좋고 스트레스 관리에도 좋습니다.

이 치료 방법을 잘 알아두시고 본인의 어머니나 또는 아내에게 잘 알려주고 갱년기 치료에 도움을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호르몬 치료
  • 식이 요법
  • 정신적 지원

우선 갱년기 치료 방법으로는 호르몬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갱년기 증상이 오면 병원에 방문하셔서 난소에서 분비되는 에스트로겐의 감소를 줄일 수 있는 진료 및 치료를 받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식이요법의 방법도 있습니다. 평소에 과일이나 채소 그리고 저지방 유제품 등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이것을 통해 균형 잡힌 식단을 구성하여 몸을 건강하고 맑게 유지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정신적인 지원을 해 주는 것입니다. 저는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갱년기를 겪고 있는 내 주위 사람에게 옆에서 스트레스 관리를 도와주세요. 요가를 같이 하거나 또는 명상이나 심리상담을 받도록 도와주세요.

갱년기는 혼자서 극복할 수 있지만 쉽지가 않습니다. 꼭 옆에서 정신적인 지원과 물질적인 지원을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도 본인이 꾸준한 운동을 해주시는 것이 필요하고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여성은 나이가 들수록 뼈와 근육이 약해지기 때문에 신체에 자극을 주는 것이 좋기 때문입니다.

마스크 쓴 여성과 남성

갱년기 한약 괜찮나요? 👈
 

 

영양제

여성 갱년기에 좋은 영양제를 알아보겠습니다. 위에 알려드린 치료 방법과 더불어 영양제도 잘 챙겨드시면 여성 갱년기 완화에 정말 도움이 됩니다.

여성 갱년기에 어떤 영양제 성분이 갱년기 완화의 도움이 되는지 설명 드리겠습니다.

여성 갱년기에 좋은 영양제 성분 TOP4
1. 비타민 D 칼슘의 흡수를 도우며, 뼈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2. 오메가 3 심장 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며, 우울증과 불안증 해소에 도움을 준다.
3. 비타민 B6, B12 에너지 생성을 관여하며, 뇌 건강과 심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
4. 프로바이오틱스 장 건간을 유지시켜 주며,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갱년기 자주하는 질문

남편의 얼굴만 봐도 짜증이 납니다. 갱년기 인가요?

네, 갱년기일 확률이 높습니다. 이때 너무 화를 내지 마시고 한숨을 크게 들이 내쉬고 나서 마음을 진정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갱년기 초기에 대해 다시 알려주세요!

갱년기 초기는 다시 말해 폐경이 시작되는 신호가 발생되기 5년 전부터 폐경까지를 보통 말합니다. 이때부터 생리불순이 생기게 되며, 호르몬 조절 또한 잘되지 않습니다.

갱년기 중기는 언제인가요?

갱년기 중기는 보통 폐경 후 3~5년 까지를 갱년기 중기라고 말합니다. 이 갱년기 중기를 경험하시면 갱년기 초기에 경험하신 것과 달리 다른 증상들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위축성 질염, 골다공증, 탈모, 심한 조울증 등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갱년기 말기 증상은 무엇인가요?

갱년기 말기는 폐경 후에 5년에서 10년을 말합니다. 보통 폐경 후 10년 정도면 갱년기가 끝난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 기나긴 갱년기 증상으로 겪었던 질병으로 몸이 많이 약해져 있을 수 있습니다. 몸을 잘 관리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갱년기 말기 증상으로는 골다공증, 우울증과 조울증이 심화가 되고 합병증 또한 경험하게 됩니다.

 

맺음말

오늘은 여성 갱년기 초기증상 및 치료방법 그리고 몸에 좋은 영양제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 갱년기의 초기증상과 치료방법 그리고 몸에 좋은 영양제 성분을 알고 내 주위에 갱년기를 겪고 있는 사람에게 도움을 잘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아들, 딸 그리고 남편이 되는 건 어렵지 않습니다. 만약 본인의 어머니 또는 아내가 갱년기를 겪고 있다면 이 글을 잘 숙지하시고 읽으셔서 여성 갱년기 극복을 도와주시면 되겠습니다. 옆에서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갱년기에 좋은 약 바로가기👈
 

 

🔽 인기 글 보기

📌SNL 코리아 방청 당첨 쉽게하기!

📌전기자전거보조금 30만원 받고 구매!

📌스마트폰 중독 테스트 하러가기!

📌나라사랑 카드 빕스 20% 할인!

📌인스타 스토리 몰래보는 방법?!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