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적인 생각이 가득한 나, 긍정적 삶을 사는 방법 3가지

평소 부정적인 생각이 드나요?

안녕하세요. 제이콥입니다. 이 글은 평소에 부정적인 생각이 가득한 사람들을 위한 글입니다. 길을 걸을 때마다 무슨 상황이나 일이 벌어질 때마다 부정적인 생각이 들고 화가 치밀어 오르는 사람들이 보면 좋은 글입니다.

저도 평소에 부정적인 생각이 많았던 사람 중 한 명이었는데요. 아래의 세 가지 방법으로 긍정적인 삶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방법 3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00% 저 제이콥이 실제로 해보고 경험하고 변화되었던 방법을 적어놓은 간단하고 짧은 글이니 한번 가볍게 봐주세요.

부정적인 생각 - 썸네일

[인생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방법 3가지]

1.운동 – 러닝과 헬스
2.마인드셋 – 기대를 버리며 살기
3.음식 – 평소 먹는 것을 관리하기

운동하기

러닝과 헬스를 하세요.

러닝과 헬스는 제가 제일 좋아하는 운동입니다. 제가 이 두 개를 해보고 느꼈던 러닝과 헬스의 장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러닝을 하게 되면 긍정적으로 변화가 됩니다. 처음 하루 그리고 일주일간은 못 느끼실 것입니다. 하지만 몇 주, 몇 달 동안 해보시면 몸이 가벼워질 것입니다. 걷고 뛰다 보면 행복한 감정이 복받쳐 오르고 엔돌핀이 나올 것입니다. 그리고 이 느낌이 정신으로 전이될 것입니다. 건강한 신체가 건강한 정신을 이끈다는 말 들어보셨나요? 바로 이것을 말합니다.

헬스를 하게 되면 자신감이 생깁니다. 헬스를 하게 되면 몸이 다부져지고 체지방이 빠지게 됩니다. 단, 식단은 함께하셔야죠. 평소보다 적게 드셔야 합니다. 꾸준한 헬스를 통해 몸이 튼튼해지고 건강해지면 자신감이 생겨 그 어떤 일이라도 다 할 수 있을 것만 같습니다. 사람이 긍정적을 변화시킬 수 있는 운동 중 하나가 바로 헬스입니다.

 

마인드셋

기대를 버리며 사세요.

제 인생 모토가 있습니다. 바로 ‘기대를 버리며 살자’입니다. 어느 날 책을 읽다가 기대를 버리며 살면 삶이 바뀐다는 문구를 보았습니다. 그 부분이 흥미로워서 바로 저도 그날 실천했습니다. 그 어떤 것이든 기대를 다 버려보았습니다. 그날 저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하루를 평온하게 보냈습니다. 평소엔 짜증을 낼 것들이 넘쳐 흘렀는데 그날은 짜증 낼것도 대수롭지 않게 흘려보내고 웃으며 넘기며 평온한 하루를 보냈습니다.

애초부터 어떤 일이든 기대를 하지 않는다면 실망할 일도 없습니다. 누군가가 나에게 기대를 한 것도 아니고 나 혼자 스스로 기대를 한 것뿐인데 그 기대가 내 의도되지 않으면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 사람이 많습니다. 저도 마찬가지였고요. 하지만 애초부터 나조차 기대를 하지 않는다면 실망하는 일도 없고 마음이 편안해집니다. 이것은 직접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이 해보셔야 느낄 수 있습니다.

인생은 심플하게 살아야 합니다. 사소한 것 하나하나 복잡하게 생각하고 너무 큰 의미를 부여한다면 스트레스만 많이 쌓이고 본인에게 득이 되는 건 없습니다. 본인 인생의 큰 결정에 있어서 변화가 될만한 것들 위주로 신경을 쓰고 그것에 대한 기대를 둬 보세요. 강약의 조절을 하는 겁니다.

 

음식

먹는 것을 관리하세요.

혹시 먹는 것을 좋아하시나요? 폭식을 자주 하시나요? 먹는 것을 제어할 수 없으시나요? 만약 이러한 상황이시면 지금 당장 이 생각과 행동을 그만두셔야 합니다. 과하게 폭식하고 어떠한 음식을 집중적으로 좋아하고 그것 위주로만 먹는 것은 정신에 문제가 있다는 것입니다. 즉 정신병일 수도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술을 마시고, 맵고, 짜고 단것 위주로 식사를 하게 된다면 몸은 그것에 적응하게 되고 그것만 찾게 됩니다. 몸이 자극적인 것을 좋아하고 적응되는 것이죠. 이로써 사람은 계속 그 느낌과 분위기 자극적인 것에 매몰되고 심취하게 됩니다. 결국 본인이 만들어놓은 그 기분과 만족감이 본인 기준에 맞지 않으면 기분이 다운되고 부정적으로 됩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최대한 건강한 음식 위주로 식사를 하는 것을 권합니다. 야채, 채소, 과일 다 좋습니다. 또한 육류, 어류 또한 다 좋습니다. 다만 너무 맵고, 짜고, 달고, 그리고 과하게 먹는 것을 줄이자는 겁니다.

추가로 배달음식도 자제하는 것을 권합니다. 저도 한때 배달음식을 많이 시켜 먹었던 때가 있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배달음식은 이렇습니다. 배는 고프지 않는데 그냥 출출해서 시켜볼까 하고 배달 앱을 들여다보죠. 그리고 뭐 먹을지 생각하고 음식을 고르는데 시간을 사용하죠. 이것도 5분 길 땐 10분까지 사용합니다. 주문 후 배달 음식이 오면 그땐 기분이 좋습니다. 그리고 음식을 먹다 보면 기분이 또 좋습니다. 하지만 그 이후에 보통 이걸 왜 시켰을까 라는 생각이 종종 들 때가 있습니다. 굳이 배가 고프지 않았는데 그냥 배가 허전하니까 시킨 것이었죠.

여러분도 이런 적이 있으신가요? 배달음식은 간단하게 시켜 먹기에는 좋습니다. 하지만 몸은 진정으로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자제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시간, 돈, 그리고 건강을 생각한다면 말이죠.

 

부정적인 생각을 극복하기위하여…

긍정적인 삶을 원하시나요? 그렇다면 그것을 얻기 위해 실천을 해야 합니다. 위에 제가 말씀드린 운동하기, 평소에 어떠한 일이든 기대를 버리기, 먹는 것을 관리하기를 꾸준히 실천하신다면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당신은 분명히 긍정적인 삶을 얻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꾸준함입니다. 하루나 이틀 잘하고 나머지 3일 5일간 변화하려는 자세와 태도가 흐지부지된다면 시간만 낭비하는 꼴입니다. 부디 이 글을 읽고 계시는 여러분들은 그렇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당신의 건강한 삶을 위하여 행복한 삶을 위하여 저는 제 경험담과 좋은 정보를 계속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당신의 삶의 메모장이 되겠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검버섯이 있나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