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산불 원인 마우이섬 초토화 신혼여행은 이제 끝?

하와이 마우이 섬에 산불이 났습니다. 2023년 8월 8일에 벌어진 일입니다. 하와이 전 지역에 불이 번져 많은 사람들이 불길 속을 빠져나오지 못하였습니다. 하와이 주민들은 당황한 나머지 물속으로 들어가기도 하고 차를 타고 빠르게 벗어나였습니다. 하지만 피해는 너무 컸습니다.

 

하와이 마우이섬의 산불 알아보기

하와이 산불로 집이 탄 모습

현재까지 피해는 얼마나 되나요?

현재 집계된 사망자는 80명으로 늘었다고 합니다. 하와이 시장은 계속해서 희생자 및 실종자들을 수색하고 있는 중입니다.

  • 이재민 발생 : 최소 1만 1,000여명
  • 전력 끊김 : 주택과 상업건물 약 1만 2400채
  • 재산 피해 : 3088채의 주택(약 1조 7021억 원)

이전에도 이런 재해가 있었나요?

1960년에 하와이 힐로에서 쓰나미로 61명의 사망자가 발생하였습니다. 이번 하와이 산불 재해는 63년 만에 일어나게 되었습니다.

왜 이런 큰 재해가 발생하였나요?

산불이 났는데 그 대응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사이렌이 제대로 울리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하와이 산불 원인은 정확하게 밝혀지지는 않았습니다.이 화재가 더 크게 번지게 된 이유로는 건조한 날씨에 강풍까지 불면서 더 크게 불이 번졌다고 합니다.

하와이 섬은 강풍이 많이 부는 섬입니다. 또 낮은 습도를 가지고 있죠. 화재 발생하기에 딱 좋은 환경입니다. 그래서 화재가 발생하면 빠르게 확산될 위험이 있습니다. 현재 마우이섬의 산불의 정확한 원인과 전후 사정을 조사 중입니다.

하와이 산불 우리나라 국민의 피해는 없나요?

현재 하와이에 거주 중인 우리나라 교민은 약 500여 명이며 여행객은 수백 명으로 추정됩니다. 다행히도 우리 국민의 인명 피해는 없다고 합니다.

마우이섬으로 신혼여행 준비한 사람은?

마우이섬에 큰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하지만 피해가 안 간 지역도 있습니다. ‘카아나 팔리’는 화재로 인해 영향을 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당국의 안전 상황을 보고 권고 상항까지 파악 후 신혼 여행을 준비하셔야 할 듯합니다.

마지막 결정을 내리기 전에 여행을 예약한 여행사나 항공사에 문의를 하셔서 현지 사정을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화재로 인한 두렴이 있으시다면 다른 섬으로 고려해 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모쪼록 하와이 섬안의 희생자들이 더 이상 나오지 않고 어서 빨리 피해를 회복했으면 좋겠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SNL 코리아 방청 당첨 쉽게하기!

전기자전거보조금 30만원 받고 구매!

스마트폰 중독 테스트 하러가기!

나라사랑 카드 빕스 20% 할인!

메가커피, 세븐일레븐 30% 무조건 할인!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