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트 할 수 있는 장소 찾고 계시나요? 사회생활을 하거나 또는 리포트를 쓸 때 갑작스럽게 프린트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럴 때 어떻게 대처하시나요? 급하게 프린트를 할 수 있는 장소를 사전에 아시면 이런 난처한 경우를 대비할 수 있습니다.
저는 종종 일상생활에서 프린트를 할 경우가 생기는데 집에는 프린터 기계가 없으니 밖에서 처리하곤 합니다. 이럴 때 알아두면 좋을 인쇄가 급한 경우 프린트 할 수 있는 장소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프린트 할 수 있는 장소(집 근처)
집 근처에서 빠르고 간편하게 프린트 할 수 있는 장소를 소개합니다. 우선 아래 9가지 장소를 보시면 동사무소, 문구점, 무인 프린트 카페, 편의점, 도서관, 아파트 관리사무소, PC방, 잉크 파는 곳이 되겠습니다.
- 동사무소(주민센터)
- 문구점
- 무인 프린트 카페
- 편의점
- 도서관
- 아파트 관리사무소
- PC방
- 스터디 카페
- 잉크 파는 곳
하나 하나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무소(주민센터)
동사무소 또는 주민센터에서 프린트를 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도 할 수 있는 공간이 있는 곳도 있습니다. 다만 대량으로 프린트를 할 수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다른 사람들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사전에 집 근처 주민센터에 프린트를 할 수 있는지 전화를 해보고 방문하길 바라겠습니다.
문구점
알파문구, 모닝글로리 등 기타 여러 문구점에서 프린트를 할 수 있습니다. 대형 문구점에선 프린트와 더불어 현수막 제작, 증명사진 촬영, 명찰 제작 등 다양한 서비스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무인 프린트 카페
무인 프린트 카페에서 프린트를 할 수 있습니다. 무인 프린트 카페는 매장을 운영하는 사람 없이 무인으로 운영되는 프린트 카페입니다. 2024년에도 많이 생겨나고 있고 급하게 출력해야 하는 상황이 올 때 방문하면 좋습니다.
복사 또는 프린트의 비용은 A4용지 기준으로 장당 70원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흑백이나 칼라로 프린트 할 수 있습니다.
카드 결제가 대부분 가능하니 편하게 가서 프린트하면 좋습니다. 사람 대하는 것이 어렵거나 그런 사람들에게도 좋습니다. 특히 24시간 운영하는 곳도 많으니 네이버 지도에서 매장을 검색 후 방문해 보세요.
편의점
편의점에서도 프린트가 가능합니다. GS25, CU, 세븐일레븐 등 다양한 편의점 브랜드에서 프린트기로 프린트가 가능합니다. 단, 그 편의점에 무인복합기가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사전에 그 매장에 무인복합기가 있는지 확인하고 방문하셔야 헛걸음하지 않습니다.
하단의 버튼을 눌러 집 근처에 무인복합기가 있는 편의점을 조회해 보세요.
도서관
도서관에서도 프린트를 할 수 있습니다. 너무 많은 양의 인쇄하는 것이 아니라면 대부분 인쇄를 할 수 있게 합니다.
대부분 도서관에서는 복사용 카드를 판매합니다. 여기에 돈을 충전하여 프린트를 하곤 하죠. 카드 안의 돈을 다 사용하게 되면 다시 충전하여 프린트 할 수 있습니다. 보통 비용은 장당 70원 정도 합니다.
하지만 안되는 곳도 있거나 또는 돈을 받는 도서관도 있다고 하니 잘 검색하셔서 방문하길 바라겠습니다.
아파트 관리사무소
아파트 관리사무소 즉 아파트 관리실에서 프린트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거주하는 아파트의 관리사무소에 방문하셔서 프린트 가능하냐고 물어보세요. 만약 친절한 관리사무소 직원이라면 프린트를 해줄 수 있습니다. 단 공손하게 부탁해야 합니다.
급할 때 한 번 이용해 보세요. 만약 안된다고 화는 내지 마세요. 큰일 납니다.
PC방
PC방에서도 프린트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PC방에서는 무조건 돈을 내고 프린트를 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PC방 사장님은 자영업자이기 때문입니다.
흑백, 칼라 다 가능하니 본인이 원하는 것을 선택하여 프린트를 해 봅시다. 요즘 프린트 안되는 PC방을 찾기 힘드니 어떤 곳에 가든 다 되실 것입니다.
저는 집 근처에 PC방이 있어 급할 때 자주 이용합니다.
스터디 카페
스터디 카페에서도 프린트를 할 수 있습니다. 스터디 카페에서는 본인이 A4용지를 준비해서 가면 저렴한 가격으로 인쇄할 할 수 있거나 또는 무료로 인쇄를 하는 곳도 있으니 잘 찾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만약 늦은 시간에 스터디 카페에서 프린트를 한다면 공부하는 사람들에게 방해가 될 수 있으니 꼭 오전이나 오후 시간대에 하길 권해드립니다.
잉크 파는 곳
마지막으로 잉크 파는 곳에서도 프린트가 가능합니다. 잉크 파는 곳이라 함은 프린터기 파는 곳이나 컴퓨터 관련 제품을 파는 곳을 말합니다. 이 곳에 가서 프린트를 하러 왔다고 하면 친절하게 알려줄 것입니다.
맺음말
오늘은 프린트 할 수 있는 장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에 제가 알려드린 9가지 장소 말고도 다양한 곳에서 프린트를 할 수 있습니다. 그 장소들은 본인이 직접 찾아가 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일 수 있으니 한 번 찾아 보세요.
본인의 집에 컴퓨터가 있으시면 프린터가 하나쯤은 장만하셔도 좋습니다. 너무 좋은 것은 말고 저렴한 가격의 프린트기 한 대를 구매하여 프린트해 보는 게 어떨까요?
🔽 인기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