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손톱 관리 해볼래?
영상에서 연예인을 보면 항상 궁금한 것이 있었습니다. 어떻게 연예인들은 하나같이 손이 다 예쁠까? 손톱도 너무 깔끔해 보였습니다. 물론 관리를 받아서 그렇겠지만 우리 같은 일반인들도 연예인들처럼 손을 예쁘게 할 수 있지 않을까 하고 이 글을 적어봅니다.
연예인처럼 예쁜 손이나 손톱을 갖고 싶은 사람 그리고 손톱관리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한 사람은 이 글 끝까지 읽어보세요. 여러분들도 연예인 손처럼 예쁘게 보일 수 있습니다.
강제로 물어 뜯지 말기
보통의 일반인들은 손톱관리에 큰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여성보다 남성은 특히 그렇고요. 우선하지 말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손톱 옆에 피부 껍질(거스러미)를 손이나 입으로 물어뜯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은 자칫 큰 감염이나 염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더 깊게 뜯어 버리면 그 부위보다 더 넓고 깊게 살이 뜯기게 됩니다. 그 틈으로 균이 들어가 조갑주위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겪었던 손이 빨갛게 불어 오르는 그것입니다.
*조갑주위염 : 손발톱 주변이 붓고 염증이 생기는 질환. 대체로 박테리아나 칸디다를 통한 감염으로 생김. 특별한 징후가 없어도 발현하는 경우도 종종 있음.
손톱 주변이 빨갛게 부어오르면 이것이 곪아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이것은 대부분 쉽게 치료가 되지만, 내버려 두거나 감염이 심해지면 손톱이 상해집니다. 이 증상은 자연치유가 되지만 고름이 나오거나 오랜 기간 지속이 되면 병원에 가셔야 합니다.
계속 이렇게 물어뜯기를 자주 하고 조갑주위에 염증이 생기고 좋아지고 반복하다 보면 결국엔 손톱이나 손가락 모양에 변형이 생깁니다. 그래서 이제부터 평생 뜯지 말아야 합니다. 이것을 무시하고 계속 뜯으면 연예인처럼 예쁜 손을 얻을 수 없습니다.
핸드크림 잘 바르기
예쁜 손과 손톱을 만들려면 핸드크림 또한 꾸준히 잘 발라야 합니다. 여름이 지나고 건조한 가을 겨울철이 되면 손이 더욱 쉽게 건조되고 마르니 핸드크림을 유난히 더욱 잘 발라야 합니다. 간혹 얼굴에 바르는 로션을 손에 바르는 사람들이 있는데 오히려 손에 큰 효과가 없으니 꼭 본인 손에 맞는 핸드크림을 바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핸드크림에는 유레아, 페트롤라툼 같은 성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보습보단 피부 표면에 보호막을 만들어 수분이 증발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훌륭합니다. 성분이 잘 닦아 나갈 수 있는 손에는 보습보다 보호막 역할을 하는 핸드크림을 바르는 게 더욱 효과적이란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꿀팁 하나 드리자면 손이 너무 건조한 분이시라면(악건성피부) 자기 전 핸드크림을 손에 충분히 바르고 장갑을 끼고 자면 다음 날 아침 촉촉한 손 피부를 경험하실 것입니다.
손톱 주위 깔끔한 정리
손톱을 강제로 뜯지 않고 손 보습 영양까지 챙기셨다면 이제 다음 단계로 손톱 주위의 깔끔한 관리 정리가 필요합니다. 만약 큐티클 오일이 있다면 먼저 바르시고 진행하셔도 좋습니다. 손톱 주위에 불필요한 큐티클을 제거를 하세요. 올리브영 등 화장품 파는 상점에 가서 큐티클 정리기를 구매하세요. 이것으로 손톱 안쪽의 불필요한 큐티클을 위에서 아래로 쭉쭉 살살 밀어서 제거해 주세요.
이후 손톱 니퍼로 손끝의 큐티클을 제거해 주세요. 이것 또한 상점에 가면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것을 사용할 때는 주의하셔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잘못 사용하시면 오히려 손톱 피부가 집혀 피를 볼 수 있으며 염증을 동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네일 광택기를 사용합니다. 이 네일 광택기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를 하시고 이것을 이용하여 울퉁불퉁해진 손톱을 살살 문질러 주시면 됩니다. 왼쪽을 다하시고 오른쪽을 다하시면 어느새 매끈하고 광택 있는 손톱이 보이실 것입니다. 위 세 가지를 다하시고 꼭 손을 깨끗이 씻어주세요.
연예인 손톱 관리 글을 마치며
오늘은 연예인처럼 예쁜 손, 손톱을 만드는 관리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위에 3 단계를 잘 따라 하시면 매끈한 손과 손톱을 만나시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제일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손을 물로 잘 닦고 꾸준히 관리해 주는 것입니다. 이제부터 손을 소홀히 관리하지 마시고 내 애인처럼 잘 관리하셔서 좋은 결과가 있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