뼈 통증이 있을 때 벌어지는 최악의 질병(예방,관리)

골다공증

뼈 통증을 계속 느낀다면 골다공증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골다공증이란?

골다공증은 뼈의 밀도와 강도가 감소하게 되면 뼈가 취약해지고 뼈 통증이 동반되고 쉽게 파괴되는 상태를 말합니다. 뼈는 인체의 구조와 안정성을 유지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골다공증은 이 뼈의 중요한 기능을 해치게 합니다. 이 질병은 주로 노화로 인해 발생합니다. 어린 시절부터 이 질병을 예방하기 위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골다공증 증상

골다공증은 초기에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즉 무증상 일 수 있다는 것이죠. 하지만 만약 이 질병이 계속적으로 진행된다면 뼈 밀도가 취약해지고 골절의 위험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주요 증상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무증상: 골다공증의 초기에는 특별한 증상이 없을 수 있습니다.
  2. 통증: 등과 허리 부분에 통증이 심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앉았다 일어나는 동작에서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팔꿈치나 골반, 뒤통수에도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키의 감소: 키가 조금씩 줄어들 수 있습니다. 특히, 허리의 척추 부분에서 약화된 뼈가 압력에 의해 앞으로 구부러질 수 있습니다.
  4. 골절: 손목, 골반, 척추 등 경미한 충격이나 강한 동작으로 골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골다공증의 원인

골다공증은 뼈의 밀도가 감소하는 과정에서 발생합니다. 원인은 주로 칼슘과 마그네슘 등의 뼈를 구성하는 성분의 감소 때문입니다. 여성의 경우는 특히 폐경 후에 에스트로겐의 감소로 뼈의 밀도가 감소하게 됩니다. 이것은 골다공증의 위험을 더 높아지게 합니다.

흡연, 과도한 음주, 운동 부족, 영양 섭취 부족 등의 문제들도 골다공증의 위험성을 더욱 높입니다.

골다공증 예방 및 관리방법

  • 영양 섭취: 칼슘과 비타민D를 섭취하세요. 이는 뼈가 튼튼할 수 있게 건강을 유지해 줍니다. 이로써 뼈의 밀도를 높게 유지해 줍니다.
  • 꾸준한 운동: 달리기, 웨이트 트레이닝(헬스)와 같은 운동을 하세요. 특히, 웨이트 트레이닝 같은 저항운동은 뼈의 밀도를 높이는 데 더욱 도움이 됩니다.
  • 흡연 및 과도한 음주: 흡연을 하지 마시고 술을 과하게 마시지 마세요. 이러한 생활 습관은 뼈 통증을 예방하고 골다공증을 예방할 수 있게 합니다.

뼈 통증 문제의 결론

오늘은 뼈 통증 문제가 심각해지면 생각해 볼 질병인 골다공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골다공증은 뼈의 건강을 해치는 심각한 상태입니다. 이 질병은 무엇보다 조기 예방과 관리가 중요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영양 섭취, 꾸준한 운동, 비흡연 및 금주 등의 생활 습관은 뼈의 밀도를 높여주고 골다공증을 예방합니다.

만약 골다공증의 증상이 일어나면 꼭 가까운 시일 내로 병원에 방문해서 진료를 받고 치료를 받길 바랍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SNL 코리아 방청 당첨 쉽게하기!

전기자전거보조금 30만원 받고 구매!

스마트폰 중독 테스트 하러가기!

나라사랑 카드 빕스 20% 할인!

메가커피, 세븐일레븐 30% 무조건 할인!

error: Content is protected !!